본문 바로가기
영화의 여운

영화 :: '우린같이 영화를보고 소설을읽어' 후기

by 이 장르 2020. 12. 28.
728x90
반응형

뻔한 연애, 뻔한 이야기. 시시한 말꼬리잡기에도 마냥 즐거웠던 우리의 모습. 어디서부터 잘못된것인지, 아니면 처음부터 우리는 스쳐지나갈 인연이었는지. 분명 우리는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였는데, 언제부터 서로에게 빛을 잃어간걸까.

이별에서 만남까지, 거슬러 올라가다보면 우리가 빛났던 시간과 마주하게된다. 단지 시간을 되짚어보았을뿐인데, 우리도 이렇게나 빛날수 있는 존재였구나. 아름다웠던 나날들. 분명 매순간 아름답지만은 않았을텐데 기억을 더듬어보면 아름다웠던 순간뿐인것은 왜일까. 기억에서 멀어지는 방법을 찾아헤매느라 아름다웠는지 몰랐던걸수도 있고. 당장의 눈앞에 해결해야하는 기억들을 해치우느라 여남은 기억을 걸어볼 여유가 없었나보다.

누군가에겐 소중하지만, 또다른 누군가에겐 하찮을수있는 기억이 모여 사랑이라는 감정을 만들어냈다. 별것아닌 감정들이 조금씩 옷자락을 적셔와 삶의 일부분으로 물들었다. 이렇게 물든 삶이 모여 나의 삶이 만들어지나보다.

내가 그리 많은걸 바랬던걸까. 아니면 우리가 그정도의 사이가 아니었던걸까. 너에게 얹어진 무게가 무거웠던걸까. 내가 너에게 짐이되었던 걸까. 아니면 내가, 나를 지나가야하는 너의 옷자락을 꼬옥 잡고 놔주지않았던걸지도 모르겠다. 우리의 사랑도 흔하디 흔한 사랑이야기 중 하나로 끝나버렸지만, 그래도 진심이었길 바래.

인사해, 그동안 고생했던 나의 사랑. 다리아플테니 앉아있어.

728x90
반응형

댓글